“지역 주민들과 둘레사람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마쳐 ”

서울시 양천구의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달 23일 신월6동 강월어린이공원에서 ‘청소년 여름 물놀이 축제’를 진행했다.

청소년 여름 물놀이 축제는 지역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 축제 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자주성 있는 활동이다.

축제에서는 청소년 축제 기획단과 둘레사람이 직접 운영하는 ▲물총 서바이벌 게임 ▲물놀이부스 ▲꾸미기부스 ▲간식부스 ▲축제 기획단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축제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 축제 기획단이 직접 지역사회를 돌아다니며 지역사회에 인사를 드리고, 도움을 부탁했다.

이에 ▲오복떡집 ▲소미랑 ▲카페세리 등 지역사회에서 간식과 물품들을 지원해주며, 청소년 기획단 활동을 응원 해주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의 김동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체육대회도 못하고 수련회도 못가며 답답했던 지역의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돼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에 의해 기획되고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간 청소년 축제 기획단의 ‘청소년 여름 물놀이 축제’에 대한 자세한 활동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축제를 위해  강월 어르신 사랑방, 강신중학교 행복누리터, 오복떡집, 소미랑 카페, 카페세리 등 지역사회 이웃들이 도움을 줬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