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장애예술가, 장애인문화예술 작품 등 소개

ⓒ청송교육문화진흥회
ⓒ청송교육문화진흥회

청송교육문화진흥회는 10일 점자로 읽는 매거진 ‘BF(Barrier-Free)’ 5호(여름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발간된 매거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실시하는 2022년 장애인문화예술 지원사업의 ‘문화예술 향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됐다. 

이번에 발간되는 BF 5호는 지난해와 목차 구성이 대폭 달라졌다.

기존 국내·외 장애예술가 소개와 미술작품을 문자로 풀어 해설하는 ‘문자 해설로 미술 감상하기’ 콘텐츠는 그대로 유지하나, 장애인문화예술에 대한 작품을 지난해보다 심도 있게 풀어냈다.

또한 ‘About Art’ 콘텐츠를 개편해 예술용어, 시각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예술 관련 프로그램이나 행사를 소개한다.

특히, 다양한 물감튜브로 인간사를 표현한 뇌병변장애 김재호 화가의 ‘세상살이2’가 표지를 장식해 눈길을 끈다. 이번 호에는 김재호 화가의 인터뷰도 함께 담겨 있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이밖에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포켓몬 빵’의 주인공 피카츄 캐릭터를 촉각화 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BF 5호는 오는 30일에 배포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점자도서관 누리집(infor.kbll.or.kr)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송교육문화진흥회는 “구독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통해 2020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발간될 수 있었다.”며 “올해 11월에 발간될 BF 6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