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지난 23일 추석을 앞두고 중증 장애인들이 만든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선물세트는 견과류, 떡, 참기름·들기름세트, 커피, 차, 해조류, 김치류, 농산물 가공품 등 총 42개 품목으로, 평소 즐겨먹고 사용하는 실용적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가격대 또한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제품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추석 선물세트 카탈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책 형태의 카탈로그는 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페이지마다 제품 사진과 가격, 생산시설 연락처가 표기돼 있다.

또한 원하는 제품을 클릭하면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 누리집인 꿈드래 쇼핑몰로 연결, 바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선물세트는 꿈드래 쇼핑몰 외에도 전국 17개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생산시설에 직접 연락해 구입해도 된다.

개발원 관계자는 “우리가 일상에 필요한 소소한 물건들을 장애인이 만든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면,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늘어나 장애인의 소득이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추석엔 장애인이 만든 더 맛있고, 더 건강한 제품으로 고마운 이들에게 마음을 전해보길 권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