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 상당 경기미 전달…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에 지원 예정

ⓒ경기도
ⓒ경기도

NH농협은행 경기본부가 기부한 쌀이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에 사용된다.

경기도는 지난 23일 도청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사랑의 쌀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은숙 사무처장, NH농협은행 홍경래 경기본부장, 농협중앙회 염규종 이사, 김길수 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 경기본부가 전달한 경기미는 약 1억 원 상당으로, 10kg 포장 단위로 약 3,500포에 달한다. 

전달된 경기미는 도내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홍경래 경기본부장은 “이웃들에게 사회의 온정을 전달하고 위로를 건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곡 농가를 위해 경기농협 임직원도 쌀 소비 촉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은숙 사무처장은 “NH농협은행에서 저소득층을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기부한 것에 감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저소득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농협이 공동체를 위해 좋은 결정을 해서 감사하다.”고 강조하며 “최근 쌀값 때문에 농민들이 굉장히 힘든 만큼 앞으로 본격적으로 쌀 소비 증대 운동을 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