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 돌봄서비스 제공 사례 등 제출… 9월 14일까지 신청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다음달 14일까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서비스 이용·제공 사례’를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서비스 이용, 돌봄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사례 총 3개다.

서비스 이용 사례 부문은 돌봄서비스 이용 사례와 휴식지원 프로그램 이용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해 서비스 이용 기간, 내용, 이용 전 상황, 이용 과정에서 느낀 점, 이용 후 달라진 점 등을 작성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서비스 이용 양육자다.

돌봄서비스 제공 사례 부문은 돌봄서비스 제공기간, 내용,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과 돌봄서비스 이용자 가족의 긍정적인 변화 등을 담으면 된다. 참가 자격은 올해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시행기관 소속 장애아 돌보미다.

서비스 제공 사례 부문은 서비스 제공 사례와 휴식지원 프로그램 제공 사례 중 하나를 선택, 프로그램 내용과 프로그램 제공 과정에서 경험한 감동 사례 등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올해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시행기관 소속 실무자로, 공모 사례 제출자는 지난 1월~공모전 신청 마감일까지 실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내용에 아동의 개인정보를 적으면 안 되며, 공모 사례는 각 부문을 통틀어 1인당 1편만 제출 가능하다.

접수된 사례는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이해도, 홍보 콘텐츠로서의 활용가능성, 내용의 충실성과 문장의 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말 발표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다음달 14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전자우편(bannim@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은 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누리집(www.broso.or.kr)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