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등 실무중심 교육… 교육생 18명 취업 확정

ⓒSK C&C
ⓒSK C&C

SK C&C는 25일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SIAT(Smart IT Advanced Training, 이하 씨앗)’ 프로그램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씨앗은 SK C&C가 양질의 청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난 2017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생 선발부터 청년 장애인 인재 채용에 함께 뜻을 모은 여러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각 기업 맞춤형 ICT 교육으로 교육생과 기업 모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6기까지 누적 수료생 187명 중 156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는 IT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씨앗 6기 교육생 33명 중 18명이 취업을 확정했고, 이외 15명은 채용 면접 대기 중이다. 교육생들이 취업한 기업은 IBM코리아, 윈스, 티빙, FSK L&S, SK쉴더스, 어니컴, 행복ICT 등 모두 국내 유수 기업이다.

씨앗은 ▲소프트웨어 개발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경영지원 등 총 4개 반으로 구성해 6개월간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직무별 미니프로젝트 수행과 프로그래밍 실습 등 실무 중심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IT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심리재활 △비즈니스 매너 △직장인 소통 기법 △자기 PR스피치 훈련 등 직장인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반 교육생들은 배운 IT 기술을 활용해 4개의 미니 프로젝트도 수행했다. 이들이 개발한 고객패턴 분석을 통한 의류상품 추천 서비스, 편의점 ERP프로그램 설계는 디지털 서비스 활용도와 완성도면에서 기업 채용 담당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 C&C 김성한 SV담당은 “씨앗은 청년 장애인들에게는 IT 기업 취업의 등용문으로서,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확보하는 채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앗을 거친 청년 장애인 개발자들이 국내 우수 기업에서 새로운 디지털 성장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