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장학금 외 3개 부문, 9월 26일 ~ 30일까지 모집
고등학생 최대 50만 원, 대학생 최대 100만원 지급

강원도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이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 · 육성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장학생을 오는 26일~30일까지 모집한다.

장학금은 애향장학금과 성적우수장학금, 특기장학금, 주소이전장학금으로 분류해 지급한다.

애향장학생은 저소득 자녀 50%, 통리반장 본인과 자녀 30%, 시정유공 본인, 자녀 10%, 환경공원 주변 거주자 10% 비율로 선발한다.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기준은 고등학교와 대학교 성적 우수 학생이 대상으로 대학생은 직전 학기 성적이 A학점 이상, 고등학생은 2등급 이상이다.

특기 장학생 부분은 최근 1년 이내 광역시․도 단위 대회 1위 또는 국제, 전국대회 3위 이상 입상자가 대상이다.

주소이전 장학금은 타 지역 출신 학생으로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1년 미만 춘천시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이전된 관내 대학 재학생 대상이며, 직전학기 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주소이전 장학생을 제외한 모든 장학금 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춘천시 1년 이상 거주를 기준으로 한다.

애향장학생은 주소지 읍 · 면 ·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며, 기타(성적우수, 특기, 주소이전) 장학생은 춘천도시공사 3층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 사무실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고등학생은 최대 50만 원, 대학생은 최대 100만 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1가구에서 2명 이상 선발됐을 경우 1명만 지급한다. 또한 납부금·등록금 등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하며, 분야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장학생 선발 결과는 다음달 26일 개별 연락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민장학재단 사무국(033-250-4872)으로 문의하거나 재단 누리집(ccbomnae.or.kr)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송호필 기자 복지TV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