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3,000세대에 온누리상품권 지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는 지난 2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이웃들의 행복한 추석나기를 위한 성금 3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LH 이정관 사장직무대행, 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총장 직무대행, 사랑의열매 경남지회 이성도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무료 급식 등 지원이 감소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취약계층 3,000세대에 1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LH는 재래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3억 원 전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기부하며 의미를 더했다.

LH 이정관 사장직무대행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풍성하고 넉넉한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전달된 지원금으로 많은 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석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총장 직무대행은 “이웃과 소상공인을 위해 기부를 실천한 LH에 감사를 전한다.”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걱정 없이 풍성한 추석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추석을 맞아 131억 원 규모의 명절지원을 실시하고, 공식 누리집과 모바일 QR코드 접속 등을 통해 오는 12일까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온택트 추석 명절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부 관련 상담은 사랑의열매 나눔콜센터(080-890-12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