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신월6동자원봉사캠프와 신월6동의 취약가정에게 이웃의 온기를 전하기 위해 신월종합사회복지관 1층 경로식당에서 추석맞이 송편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의 지속세로 이웃들과 함께 하는 활동에 발이 묶여있던 신월6동자원봉사캠프는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이웃에게 고소하고 달콤한 송편을 빚어 전달하는 것을 통해 마을에서 추석 분위기를 내보고자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8월 22일, 8월 29일 두 차례 사전 기획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신월6동자원봉사캠프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신월6동팀 간의 연대가 한층 강화되었다. 기획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안대로 신월6동 내 취약계층 50가정에게 직접 빚은 송편과 신월6동자원봉사캠프에서 직접 짠 수세미, 친환경 EM세제, 홍기영 신월6동주민자치회장이 후원한 라면까지 다양한 물품으로 추석선물키트를 만들어 배포하였다.

이번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에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김동호 관장과 신월6동주민센터 김현근 동장, 신월6동 주민자치회 홍기영 회장도 참석해 함께 송편을 빚으며 지역사회 복지체계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밀착형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신월2‧6동, 신정3동 지역 내 직능단체 및 유관기관, 또는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여 또는 문의를 위해 신월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sinwc.org) 또는 문의전화(02-2605-8728)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