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까지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제주발달센터)는 오는 23일까지 ‘발달장애인 보호자 권익옹호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 피해·가해 사건 발생 시,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보호자와 권익옹호 지원 실무자들의 관련 법령, 형사소송 절차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7일 오후 1시~6시까지 제주시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발달장애인 관련 현장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경찰 등이 강사로 나서 ▲사법절차 지원을 위한 관련법령과 제도 ▲형사소송 절차와 수행 사례 ▲옹호인의 지원 사례 등 3개 주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보호자와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다. 오는 23일까지 전자우편(brosojeju@koddi.or.kr) 또는 팩스(064-803-3702)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제주발달센터 누리집(broso.or.kr/jeju)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제주발달센터 김정옥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형사사건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어 보호자와 종사자들이 적절한 대응책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