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중요성 알리는 ‘누구나 캠페인’ 참여 독려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이하 적십자)는 19일 서울사무소에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IVE(아이브)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생활 속 봉사와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한 ‘누구나 캠페인’ 론칭식을 진행했다.

누구나 캠페인은 올해가 가기 전 누구나 한 가지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하는 범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누구나 봉사활동이나 기부에 참여해 주변의 이웃을 돕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나눔이 순환될 수 있도록 적십자는 나눔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에 적십자는 대중에게 사랑받는 MZ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인 아이브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누구나 캠페인 참여 독려에 나선다. 

아이브는 누구나 캠페인송 ‘당신의 손길로’ 녹음과 캠페인 홍보 포스터 모델 재능기부를 통해 MZ세대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브가 참여한 누구나 캠페인송은 프리즘필터뮤직그룹이 작사·작곡해 적십자에 기증했다.

이날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와 나눔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이들이 봉사와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적십자 신희영 회장은 “아이브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행복 바이러스의 선순환을 계속 이어주길 바란다.”며 “평화와 사랑의 인류 보편의 인도주의 가치가 아이브의 선한 영향력과 함께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브가 참여한 누구나 캠페인송 음원과 캠페인송 녹음 현장 영상은 대한적십자사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