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매뉴얼 심화교육, 정책대응, 데이터분석 등 교육
10월 21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오는 21일까지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직무교육 ‘UpSchool(이하 업스쿨)’ 심화·특강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오는 27일~28일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2022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 3종’을 다루는 심화과정,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문역량 3종’을 주제로 한 특강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주제는 ▲언론홍보·SNS 마케팅 ▲재무회계 ▲노무관리 ▲정책대응 ▲데이터분석 ▲조직진단 총 6개로, 장애인단체 경력 실무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1일차 심화과정은 2022 장애인단체 실무자매뉴얼을 활용한 심화교육으로, 온라인 채팅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특히 수강생 편의제공을 위해 수어통역 서비스와 시각장애인용 한소네 파일이 지원되며, 교육 수강 후 1주일간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리는 2일차 특강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장애인단체실무자에게 요구되는 전문역량을 주제로, 비영리분야에 잔뼈가 굵은 전문가 특강을 제공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누리집 또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_업스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간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누리집(kod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