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도로공사와 ‘도로제설관리 사업추진’ 협약 체결
만 60세 이상 제설관리원 100여 명 선발 예정… 시설물 정비, 도로 제설 등 수행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12일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시범사업으로 ‘국민안전을 위한 도로제설관리 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전북지역본부장과 한국도로공사 안중근 본부장이 참석했다. 

국민안전을 위한 도로제설관리 선도모델사업은 겨울철 눈길 원활한 차량 소통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만 60세 이상 ‘시니어 제설관리원’이 활동하는 사회서비스형 선도모델 사업이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약 100명의 시니어 제설관리원을 동계기간 중 채용하기로 협의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모델 개발과 예산을 지원하며, 한국도로공사는 만 60세 이상 시니어 채용과 참여자 교육을 담당한다.

선발된 시니어 제설관리원은 교육 수료 후 다가올 겨울에 대비해 제설장비와 기반시설물 정비, 제설자재 상하차·살포, 도로 제설, 설해복구 작업 등 도로 내 미끄럼 사고방지와 고립 차량 예방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토대로 한국도로공사 등 공공기관들과 함께 안전분야 등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는 신노년세대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