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는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동의 발전 등을 위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위해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과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송재성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미간 발달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양국에서 개최되는 스포츠활동에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지원을 위한 협력 도모 ▲발달장애인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홍보 및 교류활동 ▲양 기관 소속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등에 힘을 모은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이 창설돼 장애인체육의 대표기구로 뿌리내린 미국에서 설립된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이번 업무협약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두 단체가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이라는 측면에서 추구하는 목표와 지향점이 같다.”며 “앞으로 두 단체가 더욱 협력해 우리나라 발달장애인들과 재미 한국 발달장애인들이 상호 교류하면서 새로운 기회의 장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송재성 수석부회장은 “발달장애인 스포츠와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재미 한국 발달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나갈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고국을 방문한 재미 발달장애인 선수 5명은 다음달 1일~4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 수영, 육상, 태권도 종목에 특별초청자격으로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전우주 기자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