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농구단 재능기부… 서울시립대 스포츠과학과 학생 대상 체험교실

코웨이가 ESG 경영 일환으로 ‘찾아가는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개설하고,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은 휠체어농구단 창단 이후 종목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코웨이가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직접 방문해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코웨이가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경기용 휠체어에 탑승해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가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경기용 휠체어에 탑승해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는 지난 19일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번째 체험교실을 열고 휠체어농구 종목과 경기 규칙 등을 소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은 경기용 휠체어 탑승 및 조작법, 휠체어농구 배워보기,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미니 휠체어농구 경기 등 체험활동 위주로 구성해 참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코웨이는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을 여러 외부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휠체어농구 체험교실에 참여한 서울시립대학교 스포츠과학과 민은기 학생은 “평소 장애인 체육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휠체어농구 종목과 장애인 스포츠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휠체어농구를 비롯한 장애인 스포츠가 더욱 활성화돼 제가 느낀 즐거움을 더 많은 분들이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를 매개로 올바른 장애 인식 정착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