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의 지역사회 복지사업비 마련을 위해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준비한 ‘기부 니가 좋아’ 후원행사가 많은 지역주민과 다양한 유관단체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워진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이번 행사는 복지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행사로 지난 14일 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실내와 주차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15,000,000원 상당의 후원금이 모였고, 이는 복지 사업비로 전환되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단체 마을행사가 진행되지 못 하였던 시점에서 신월동 일대 주민들은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먹거리 장터(설렁탕, 떡볶이, 순대, 잔치국수, 부침개, 커피, 와플)와 바자회(의류, 생활잡화, 사무용품), 체험부스(팔찌만들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타투스티커, 룰렛 및 종이뽑기, 축구게임)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요소를 제공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신월2‧6동과 신정3동의 지역 주민들과 유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함께한 지역의 직능단체로 신월2동 새마을부녀회‧자원봉사캠프‧통장단과 경창시장 상인회, 신정3동자원봉사캠프, 신월6동자원봉사캠프, 신안약수아파트부녀회, 동방아파트 경로당 등이 참여했으며, 복지관 내 동아리(맛동산, 호루라기봉사단)에서도 참여해 다양한 지역 주민이 함께 후원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였다.

또한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밝은내어르신복지센터에서도 행사를 함께 주관하여 지역 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기금으로도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을 희망한다면, 자세한 내용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 전화(02-2605-8728)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남궁준 시민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