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기는 콘텐츠 제작

ⓒ펜타클
ⓒ펜타클

펜타클은 28일 LG유플러스의 ‘무너송(Song) 2탄’을 수어 버전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펜타클과 사랑의달팽이가 공동으로 진행한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펜타클은 희망찬 가사로 사회초년생을 응원하는 LG유플러스 무너송에 수어 통역 장면을 새롭게 추가했다.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성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펜타클을 필두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길 원하는 기업들이 함께한다. 

특히, 수어통역사 섭외부터 촬영, 영상 제작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참여사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져 프로젝트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된 무너송 2탄 ‘나는 무너지지 않아’는 LG유플러스의 IP캐릭터 무너(MOONO)가 등장해 사회초년생을 응원하는 노래를 부른다. ‘나는 절대로 무너지지 않아’라는 희망적인 가사와 한번 들으면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펜타클 관계자는 “광고를 업으로 삼은 우리가 어떻게 하면 광고를 매개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이 프로젝트가 떠올랐다.”며 “단발성의 프로젝트가 아닌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통한 다양성의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랑의달팽이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를 통해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제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져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