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는 지난 27일 가수 테이가 운영하는 수제 햄버거집 ‘테이스티버거’가 ‘사랑의열매 착한가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 열린 착한가게 가입식에는 테이를 비롯해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착한가게는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학원 등 가게가 매출액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열매 기부 프로그램이다

현재 테이는 사랑의열매 유튜브 채널 웹예능 ‘매슐랭가이드’에서 사회자를 맡아 전국 곳곳의 착한가게를 방문하며 시청자들에게 자신만의 먹방 팁을 전수하고 있다.

테이는 매슐랭가이드 촬영 중 사장님들의 사연과 기부 의지에 큰 감동을 받았고, 사랑의열매 담당자의 권유로 착한가게 가입을 결정했다.

테이는 “요리를 즐기고 좋아해 테이스티버거를 오픈하게 됐고, 많은 이들의 사랑으로 착한가게 가입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가게를 운영해, 언젠가 사랑의열매 웹예능에 착한가게 사장님으로 다시 출연하고 싶다.”고 전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음악과 예능, 요식업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테이의 나눔 행보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착한가게 운영의 롤모델이 돼주길 바라며, 사랑의열매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