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내포 자연놀이뜰’ 건립에 복권기금 14억 원 지원
자연체험형 인성놀이터, 상설 체험활동 등 운영

ⓒ동행복권
ⓒ동행복권

동행복권은 31일 복권기금이 미래 주역인 아동들을 위한 인성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 ‘내포 자연놀이뜰’ 건립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공주 계룡산 자락에 개원한 충남 어린이인성학습원은, 아동들에게 자연친화적 환경과 체험 학습 활동을 제공하고 올바른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생태 인성교육 거점시설이다.

이번 내포 자연놀이뜰은 좁은 공간과 시설 노후화로, 아동들의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공주의 충남 어린이인성학습원을 이전한 것이다. 충남 내포 신도시 홍예공원 내에 건축면적 2,622m² 규모로 확장 이전해 지원놀이동, 그림책 도서관, 인성동, 요리교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특히 지방비 204억 원, 국비 46억 원의 사업비 중 14억 원이 복권기금으로 투입돼 조성됐다. 2018년부터 4년간 공사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올해 완공됐다. 

내포 자연놀이뜰은 AI(인공지능) 기반 아동·놀이 중심의 상설 체험활동과 자연체험형 인성놀이를 통합 구성하고, 영유아와 초등학생뿐 아닌 부모, 가족 단위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숲 치료와 체험, 탄소중립 체험, 가족·부모교육, 인성교육, 보육 교직원 교육,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 조양순 원장은 “내포 자연놀이뜰로 확장 이전하며 많은 아동들이 자연친화적 환경에서 놀이 중심의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복권기금의 일조로 마련된 자연친화적인 넓고 쾌적한 시설에서, 아동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협업·소통하는 인성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우리가 구매한 복권은 미래세대 주역인 아동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며 “이뿐 아니라 복권기금은 저소득층 자녀 생활장학금 지원, 아동 급식 지원 등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에도 쓰이고 있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