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까지 접수…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참여 가능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수상자 35명 선정

서울시 강서구는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2022년 아동권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계 아동학대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월 20일)을 기념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에게 권리가 있어요’를 표어로 전국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자율주제로 아동의 4대 권리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과 관련한 생각과 의견이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8명, 입상 20명 등 35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강서구청장상과 최대 30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이 전달되며, 입상자 20명에게도 강서구청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작은 내년도 아동친화달력 제작과 아동친화도시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공모 신청서와 포스터 완성 작품 원본을 강서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아동이 직접 참여하는 공모전으로 자칫 소홀하기 쉬운 아동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공감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어린이구청 누리집(www.gangseo.seoul.kr/ki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