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디스에이블드와 공동 주최… 수상자 총 10명 선정
대상에 박지훈 작가 선정… 디스에이블드 정규직 채용 특전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과 그랜드코리아레저(이하 GKL), 디스에이블드(THISABLED)가 공동 주최한 2022년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 ‘당신의 재능이 일자리가 됩니다’ 시상식이 지난 9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과 민간기업이 협업,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과 전시회를 개최하고 이후 민간기업에 일자리와 작품 활동 기회를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한정훈 작가 등 10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특히, 박지훈 작가에게는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인 디스에이블드 정규직 채용확인서를 전달했다. 그 외 수상 작가는 디스에이블드 온라인 플랫폼 작가로 등록돼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게 된다.

개발원 관계자는 “GKL과 디스에이블드의 지원으로 재능 있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지속 가능한 일자리와 작품 활동 기회를 얻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활동 기회가 확대되길 바라며,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재능을 발휘한 작가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기업맞춤형 굿즈로 제작돼 GKL 영업장에 전시하고, GKL과 개발원의 홍보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개발원으로부터 저작물 활용 동의를 얻으면 타 기업(기관)에서도 수상작을 활용한 굿즈 제작 등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원 직업재활팀(02-3433-0666, 45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