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까지 접수... 순천소식지 기획 및 기사 작성 참여

전남 순천시는 ‘제3기 2023년 순천소식지 시민기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총 6명(기사 5, 사진 1) 내외를 모집하며 선발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시민기자는 순천시 시정소식지인 ‘순천소식’의 기획과 기사 작성에 참여한다. 순천시민 또는 순천 소재 대학(원) 재학생은 지원 가능하며 타 기관 기자단 등 글쓰기, 취재, 사진촬영 관련 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시민기자는 ‘자랑스러운 순천인’ 등 인터뷰 대상 발굴 및 취재, 마을 및 지역 소식과 시민단체 및 공동체 활동 취재, 순천 내 맛집 및 숙소 소개 등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고 소식지 표지 사진 및 기사 내 부가 사진을 촬영한다.

선발된 시민기자는 다음달~내년 12월까지 1년간 활동하며 소식지에 기사가 게재되면 문화체육관광부 훈령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순천시 공식 누리집에서 지원서 등 서식을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순천소식은 2023년 월 1만5,000부 발행되며 구독 신청한 시민과 향우회원 등 1만4,000여 명 및 다중집합장소, 유관기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