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SK그룹이 성금 120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1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SK그룹 성금 전달식에는 SK 조경목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장, 김광조 부사장,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SK그룹은 1999년 사랑의열매 연말집중 모금캠페인에 첫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20억 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SK그룹은 사랑의열매와 함께 발달장애 청년 자립지원을 위한 ‘푸르메소셜팜’, 결식우려아동 급식지원·정책개선 지원사업 ‘행복얼라이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계열사인 SK이노베이션과 SK하이닉스는 착한일터에 참여해 기업과 직원이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지난 1일 ‘사랑의온도탑’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세우고,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시작했다. 나눔목표액은 4,040억 원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지회에서 일제히 전개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