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는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2023년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참여 사업장과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지역혁신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미취업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교육,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강릉시 내 사업장을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 중 5개 업체로, 각 사업장에서 청년 1명을 채용하면 2년간 최대 월 180만 원(근로자 임금이 200만 원 이상인 경우)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장 모집 후에는 해당 업체에서 일할 청년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명으로 내년 1월 6일~20일까지이다.

다만 해당 청년이 사업주와 친인척 관계 등 특수 관계에 있는 경우, 대학교 재학생이거나 휴학생인 경우, 직접 일자리 사업에 중복 참여하는 경우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채용된 청년에게는 월 10만 원의 문화교통비를 2년간 지급하며 그 이후 계속 근무하거나 관내에 취업 또는 창업하는 경우에는 1,000만 원의 인센티브도 지원될 예정이다.

경제진흥과 최종백 과장은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사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한다.”며 “청년이 업무에 대한 경험과 직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민철 기자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