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
ⓒ영월군청

강원도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11기는 지난 17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11기 기관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자치기구이자 참여기구다. 지역 청소년 권익신장과 함께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청소년 법적 기구이다.

이번 기관장간담회에는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을 비롯한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지도사들과 그린나래 1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올 한해 동안 진행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을 돌아보고 청소년수련시설의 효과적인 홍보와 수련관 시설‧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그린나래 11기 서지민 부위원장은 “이번 기관장간담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걸어간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영월군청소년수련관과 지역 청소년을 이어주는 징검다리의 역할을 훌륭히 해 내겠다.”고 밝혔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님들과 끊임없는 대화와 소통을 위한 노력으로 우리 수련관이 지역과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지역 청소년 건강 성장을 위해 우리 그린나래와 언제나 함께 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전우주 기자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