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우수, 예·체능 특기, IT특기 장학생 선발… 학교장 명의로 접수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0일까지 ‘2023년도 쌍용곰두리장학생’을 모집한다.

쌍용곰두리장학사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장애학생이 학업을 이어나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장애인복지체육회(개발원 전신) 초대 회장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이 출연한 기금으로 1995년에 만들어져, 지난 27년 간 550여 명의 장애학생에게 학비를 지원했다.

장학금 지원자격은 일반대학 및 대학원, 전문대학·사이버대학 재학생이다. 선발 부문은 성적우수 장학생, 예·체능 특기장학생, IT 특기 장학생이다.

개발원은 성적과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다음달 중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일반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50만 원 씩 2년간 총 600만 원을, 전문대학·사이버대학 장학생에게는 학기당 100만 원 씩 1년간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단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서 접수는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장학생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성적증명서,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가족관계명서 사본 등의 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까지 소속 학교장 명의의 공문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20일자 우체국 소인까지 인정). 개인별 접수는 불가하다.

또한 예·체능 및 IT 특기 장학생은 2020년 이후 국내외 대회 입상증명서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 관련 문의와 접수는 개발원(02-3433-0641,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번지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소통홍보팀 장학담당)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