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관련 소재 원료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 협력

왼쪽에서부터 ㈜오브제코리아 관계자 및 김세희 대표 - 화장품산업지원센터 사업단장 및 관계자
왼쪽에서부터 ㈜오브제코리아 관계자 및 김세희 대표 - 화장품산업지원센터 사업단장 및 관계자

국립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보육기업 (주)오브제코리아가 기업과 지역 간 상생 도모를 위해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소재 원료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보육기업인 오브제코리아는 글로벌 고객사를 위한 화장품 제조·수출 플랫폼(SaaS)인 ‘뷰티웍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천연 원료를 모니터링하고 첨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소재 원료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브제코리아와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 원료 사업화 협력에 관한 사항 ▲화장품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오브제코리아 김세희 대표는 “이번 상호협력은 남원의 지리산권 식물자원을 기반으로 한 천연화장품 소재를 글로벌 고객사의 화장품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한국 천연 소재의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차세대 K-뷰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용석 단장은 “오브제코리아와 같은 유망 창업기업의 사업화와 국내·외 판로개척 확장을 위해 창업기업 후속 지원사업을 연계·지원하고, 기업 맞춤형 전(全)주기적 체계 구축 및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