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4월 10일~5월 10일까지 접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다음달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제25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지난 1999년 시작된 백일장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소년한국일보, 삼성화재가 공동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KBS한국방송·WBC복지TV·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주제는 ‘어울림으로 만드는 우리 학교’로, 우리 모두 소중한 친구로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삶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의 경우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이다. 중·고등학생은 시, 산문, 방송소감문, 웹툰이다. 방송소감문의 경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송출될 ‘대한민국 1교시’ 라디오 청취와 청소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를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백일장 누리집(www.ablecontest.com)을 통해 가능하며, 다음달 6일 개설될 예정이다. 공모 요강, 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 접수, 접수 확인 등 백일장과 관련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작품을 가장 많이 응모한 초·중·고 각 5개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0일~오는 5월 10일까지며, 백일장 누리집 접수뿐만 아니라 우편 접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도 가능하다.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되며, 접수 방법과 세부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누리집(www.wefirst.or.kr) 또는 전화(02-784-97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