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과 실무협의 예정
“성실한 대화로 장애인 권리 보장해야”

지난 23일 서울시청역에서 지하철 탑승 선전전에 나선 활동가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지난 23일 서울시청역에서 지하철 탑승 선전전에 나선 활동가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가 다음달 7일까지 지하철 1호선 탑승 선전전을 유보한다.

24일 전장연은 “삼각지역 4호선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4월 20일까지 유보한데 이어, 서울시청역 1호선 지하철 탑승 선전전과 천막 농성을 다음달 7일까지 유보한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시를 상대로 한 지하철 1호선 탑승 선전전을 재개한지 하루만이다.

앞서 전장연은 “오세훈 서울시장은 전장연을 상대로 하는 표적조사를 중단하길 바란다.”며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출근길 지하철 탑승 선전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음달 7일 오전 10시 전장연은 서울시 김상한 복지정책실장과 실무협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해당 기간까지 지하철 행동을 잠정 중단할 계획이다.

지하철 탑승 선전전은 중단하나, 오는 27일 오전 8시부터 혜화역에서 진행되는 ‘출근길 지하철 선전전’은 계속될 예정이다.

전장연 측은 “오 시장은 활동지원서비스 서울시 추가급여 일제조사와 ‘전장연 죽이기’를 멈추고, 성실한 대화로 장애인 권리를 보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