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지난 30일 오후 2시, 충청남도 사회서비스원 교육세미나실에서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충청남도 사회서비스원·충청남도 내 4개 의료원(천안·공주·서산·홍성의료원)간 공공보건의료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지원단 정은영 부단장, 사회서비스원 조경훈 원장, 천안의료원 이경석 원장,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홍성의료원 김건식 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공공보건의료 돌봄 안전망 구축과 정책의제 발굴, 사회서비스 향상을 통하여 도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지역사회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연계 및 협력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및 퇴원환자 연계사업을 비롯한 도내 사회서비스 증진 및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지역사회 공공보건의료·복지 연계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 공동 추진 등으로 이뤄 있다.

나기량 단장(충남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교수)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건·의료·복지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공공보건의료 발전과 충남도민의 건강 및 복지를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