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사격연맹
ⓒ대한장애인사격연맹

대한장애인사격연맹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광주공동체가 주관한 ‘2023 창원장애인사격월드컵대회 성공 개최 기원 걷기대회’가 지난 1일 경남 창원시 도계체육공원에서 2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걷기대회는 창원장애인사격월드컵대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문상필 대회장을 비롯한 조직위원회, 광주공동체 관계자, 장애인사격 선수들이 시민과 함께 창원 도계체육공원에서 창원국제사격장까지 함께 걷는 시간을 가졌다.

WSPS(세계장애인사격연맹)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사격연맹이 주관하는 창원장애인사격월드컵대회는 다음달 22일~31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월드컵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2025년까지 다년간 개최가 확정됐으며, 오는 2026년 장애인사격대회 중 가장 큰 대회인 세계장애인사격선수권대회 개최를 추진 중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4파리패럴림픽 출전을 위한 19개 국가 출전권이 걸려있는 대회로, 45개국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문상필 대회장은 “대회 홍보와 성공적인 개최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걷기대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