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

전남도교육청, 2023 전남과학축전
전남도교육청, 2023 전남과학축전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고흥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우주를 향한 전남과학, 창의융합으로 쏘아 올리다’라는 주제로 ‘2023 전남과학축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남과학축전에는 초중고 학생을 비롯해 교직원과 학부모 등 2만 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참가자들은 ▲창의 융합 과학체험 ▲우주 천체체험 ▲메타버스 융합체험 ▲창의융합 표현활동 등 4가지 영역, 120여 개 부스를 돌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남지역 초‧중 과학교육 교사연구회인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 회원들이 운영하는 과학체험 부스를 비롯해 과학관, 대학, 경찰청 등 10개 참여단체와 전국 과학교사들이 마련한 한마당 행사에도 발길이 이어졌다. 

또, 도내 초중고 학생들과 과학동아리, 시·군 영재교육원 학생들도 축제에 동참해 미래의 꿈을 키웠다.

특히,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누리호 3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주탐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 로봇 우주탐사, 우주과학관 방탈출 게임, 우주체험VR 등의 프로그램과 우주발사체 발사장 견학 등이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2023년 전남과학축전은 참가자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워주고 과학을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높였으며, 고흥의 지역 축제와 함께 열어 지자체와 협력하는 축제의 모델이 됐다는 평을 들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과학축전은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이자 무한상상의 활동공간.”이라며 “우리 전남의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