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다름없는 연극’의 교육 대상 사업체와 기관을 모집한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을 받아 문화체험과 이론교육이 결합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다름없는 연극을 전국 기업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장애인과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개선, 장애인 고용촉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면 공연은 오는 6월~11월 중 참가 기업과 협의한 날짜에 진행되며, 비대면(유튜브) 공연은 10월 5일·12일·19일·26일 14시·17시에 진행된다.

다름없는 연극은 장애인 고용으로 인해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을 유쾌하게 그려낸 연극 공연(50분)과, 장애인 고용의 의미과 고용 사례, 관련된 법률과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강의(10분)를 더해 총 1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업체당 1시간의 교육을 수강하면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수료가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과 참가 신청서는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누리집(www.bluesky82.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은 반드시 의무로 이수해야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미이행 시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