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시청광장에서 ‘2023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알차게 준비됐다.

행사는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청 하늘광장 무대에서 코미디언 김주철의 사회로 시작된다. 

메인무대에서는 풍선마임공연, 어린이 가족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국군 군악대 공연과 특공 무술, 태권도, 마술, 청소년 국악단 ‘혜윰’의 공연, 음악줄넘기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또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됐다.

무대 밖에선 승마, 바람개비 만들기, 캘리그라피, 서예, 머그컵·방향제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지진·화재 등의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안전체험버스, VR가상체험 부스 등도 운영한다.

벽돌블럭, 대형팽이, 에어 시소, 고리 던지기 등의 놀이시설도 설치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더했다.

시청 뒤편에는 푸드트럭 존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했으며, 잠시 쉴 수 있는 피크닉 존도 운영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모처럼 신나게 즐겁게 안전하게 놀다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행사장을 찾아 신나는 어린이날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