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유년시절 경험으로 조용히 기부 이어와… “경제적 어려움이 꿈을 제약해선 안돼”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오른쪽)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이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오른쪽)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이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9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명예의전당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과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진 회장은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함께 힘든 유년시절을 보낸 인물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아이들의 꿈을 제약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조용한 기부’를 이어왔다.

이후 지난 3월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하면서 진 회장의 선행이 알려졌다. 아너 소사이어티 3135호로 가입한 그는, 주변인들의 권유로 9일 가입식을 진행했다. 2020년에도 굿네이버스 누적 기부금이 1억 원을 넘기는 등 진 회장이 개인적으로 기부한 금액은 2억2,500만 원에 달한다.

지난 3월 취임한 진 회장은 취임사에서도 “고객이 자긍심을 갖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업의 발전과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우리 사회를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고객은 물론 도움이 필요한 모든 이웃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넓혀나가는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미래가 더 밝고 따뜻하게 될 수 있도록 진실 된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