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4기 성과발표회 개최… 전시회 참가 신청 중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다음세대재단이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성장지원사업)’ 4기 참가팀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오는 17일~18일 다음세대재단 ‘동락가’에서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성과공유회 ‘스테이지-α’가 진행된다.

4기 참가팀들은 첫날(17일) 지난 8개월간 인큐베이팅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18일 비영리스타트업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초대해 전시회를 진행한다.

4기 참가팀은 ▲양육자들의 정보공유·정서지원 공동체를 조성하는 ‘모모로’ ▲제3문화 아동과 가족들의 정체성 회복을 도모하는 ‘언브로큰코리아’ ▲시니어의 진로 탐색 및 황혼 육아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유앤시니어사회적협동조합’ ▲민간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기 위해문화행사 및 독서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잇다사회적협동조합’ ▲청년 연결을 위한 지역기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청년채움’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를 육성하는 ‘청소년직접행동’ ▲다양성·친환경·상호작용 콘텐츠로 차별 없는 놀이터를 조성하는 ‘플레이어스’ 총 7팀이다.

전시회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비영리스타트업 성과공유회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해 오는 18일 오후 2시~6시 사이 방문할 수 있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과감한 실험과 도전으로 다양한 문제를 대응하는 참가팀들의 노고와 성과에 감사하다.”며 “인큐베이팅 경험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임팩트를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는 “이번 스테이지 알파는 참가팀들이 지난 8개월간 열심히 실험하고 도전한 경험들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비영리스타트업이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협력을 부탁하며, 인큐베이팅 사업을 지원해준 사랑의열매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영리스타트업은 공공의 삶을 개선하는데 기여하지만 지원받을 여지가 적고, 생존과 안착을 위한 초기 3년간을 버텨내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사랑의열매는 2019년부터 다음세대재단과 함께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약 8개월간 팀당 최대 3,000만 원의 사업지원비, 사무공간, 사업관련 코칭과 자문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제공해 사업의 실효성과 효과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