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소속 발달장애 연주자 18명이 농심의 직원으로 정식 채용됐다.

지난 17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 창단식’은 농심의 이병학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진과 신입 장애사원, 보호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새로 채용된 장애음악가들은 클래식, 국악, 실용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연주자들이다. 

앞으로 농심 직원으로 사내행사나 사회공헌활동에 투입, 기업 사회공헌과 문화예술분야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농심에 채용된 플루티스트 이태웅 씨는 “대기업에 취업하게 돼 정말 행복하다. 꿈꿔오던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며 “많은 음악가 동료들을 함께 채용한 농심에 감사를 전한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채용을 담당한 농심 김우현 주임은 “아트위캔과 인연이 돼  최상의 고용형태를 이루게 돼 뿌듯하고, 앞으로 사원들의 활동에 기대도 크다.”며 “이번 발달장애인 채용이 타 기업에도 본보기가 돼 향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트위캔의 왕소영 대표는 “이번 농심의 장애인 채용은 장애인 고용을 고심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큰 의미로 다가올 것.”이라며 “앞으로 다른 기업들도 장애인 채용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