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분야 중장년 일자리 확장 가능성 높아짐에 따라 채용과 전문인력 양성 등 협력
5월 31일 324명 규모 1차 채용설명회 개최, 현장직·전문직 등 다양한 직군 채용 연계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쿠팡의 물류 전문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손잡고 물류 분야 중장년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자동화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중장년 대상 일자리 참여 기회도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에 두 기관은 19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은평구 불광동 소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물류분야 중장년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오는 31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1차 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50+포털(50plus.or.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현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324명 규모로 채용 진행 중인 현장관리직 ‘팀캡틴’ 등 현장직과 자동화설비유지보수, 안전·보건관리자 등 전문직에 대한 직무 내용 과 조건에 대해 안내한다.

두 기관은 채용설명회를 통해 채용 수요가 높은 오토메이션 물류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일자리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지속적인 채용 설명회 운영과, 중장년에 적합한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물류 전문분야 수요에 따른 중장년 맞춤형 기술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등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물류 분야에서 중장년에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력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에게 다양한 직군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중장년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민간 기업과 연계한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재단에서 진행하는 채용설명회는 중장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들과 연계하는 만큼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설명회 참여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50+포털(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