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와 한국장애인음악협회, 충청남도 부여군이 주최하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다음달 11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에코 2기’를 모집한다.

에코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장애예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30세 대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SNS 운영 경험이 많고 사진·영상 촬영 제작과 편집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학생을 적극적으로 모집해 최대 15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전국장애인합창대회 SNS 홍보를 비롯해 제43회 서울장애인합창대회, 제31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행사 진행보조, 발대식·수료식 참여를 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해 진행보조를 맡을 경우 1365 봉사시간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서포터즈 위촉장(활동인증서) 발급, 소정의 활동 보조금 지원, 기념품 지급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서포터즈 지원 방법은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누리집에서 지원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각 1부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우편(nanumtv@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누리집(www.nc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