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지원체계 구축 등 심의

담양군 최영주 부군수가 ‘인구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담양군 최영주 부군수가 ‘인구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라남도 담양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열고, 인구증가 정책전략 달성을 위한 실천과제와 세부사업 타당성 등을 심의했다.

담양군은 지난 2021년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지역 지정·고시에 따른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일자리, 주거, 교통, 문화, 교육, 의료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지원체계 구축을 도모해 왔다.

특히, 지난 1월부터 적용되는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시행에 맞춰, 지역 여건에 맞는 투자계획 수립과 인구감소 대응방안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담양군은 인구증가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과제로 귀농인 주거환경 개선·교육 지원, 로컬푸드형 융복합 상품개발, 담빛평생교육관 건립, 다문화 공동체 활성화 등을 꼽았다.

담양군 관계자는 “가사문학의 산실이자 메타세콰이어, 죽녹원, 소쇄원 등 관광자원을 두루 갖춘 담양군이 인구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까지 개최하며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간힘을 써야 할 정도가 됐다.”며 지원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인구늘리기 대책추진위원회는 담양군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당연직과 위촉직으로 구성된다. 지난 3월 1일 기준 당연직 6명, 위촉직 7명 등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총 2년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기준 기자 광주호남]

키워드

#담양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