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와 주요 관심사별 맞춤 정보 제공… 시민 관심도, 소통 증진

서울시가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주요 정책과 생활 맞춤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당신에게 맞춘-2023 서울사용설명서’ 온라인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연령대와 관심사에 따라 생애주기에 해당하는 서울시 주요 정책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고, 놓치지 말아야 할 맞춤 혜택 정보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생애주기로 알아보는 서울사용설명서 ▲내게 맞춘 서울사용설명서 ▲퀴즈로 알아보는 서울생활정보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와 생애주기별 맞춤 혜택 정보가 담긴 카드뉴스, 유튜브 쇼츠 등을 마련했다.

먼저, ‘생애주기로 알아보는 서울사용설명서’ 이벤트에서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출산·보육, 중·장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로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단계별로 만나볼 수 있다.

각 개인별 연령대와 관심사에 따른 맞춤 정보도 제공한다. 

‘내게 맞춘 서울사용설명서’에서 10대 이하부터 60대 이상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연령대를 설정 후, 돌봄·건강, 복지·주거, 교육·일자리, 생활·행정 등 궁금한 분야를 선택하면, 조건에 맞는 주요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용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궁금한 생애주기를 간단한 퀴즈로 풀어보는 ‘퀴즈로 알아보는 서울생활정보’를 통해 흥미도 더했다.

아울러,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의 생애주기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책 서비스를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유튜브 쇼츠와 카드뉴스 등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로 제공,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핵심 정보 전달로 소통 강화에도 힘썼다.

서울시는 캠페인 내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450명을 추첨해 커피·치킨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캠페인 누리집(promotion.daum-kg.net/seoulmanual)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최원석 홍보기획관은 “서울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확인하고, 연령대와 주요 관심사별로 맞춤 정보를 알아보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