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서 어울한마당 열려… 성과 공유, 취약계층 복지증진 다짐

전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한마당
전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한마당

전라남도는 12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도내 취약가구를 발굴해 신속하게 지원하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어울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김태균 부의장, 구복규 화순군수와 22개 시·군 복지기동대원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웃의 생활 불편을 찾아 따뜻하고 아름다운 봉사를 실천해온 노고를 격려하고, 기동대원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열렸다.

전남도립국악단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에선 복지기동대원의 자긍심과 사기진작을 위해 22개 시·군 복지기동대장의 입장식, 기동대원에게 뱃지를 패용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어 복지기동대 활약 영상을 통해 그동안 활동상을 돌아보고,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또, 복지기동대원이 출동해 허름한 집을 새집으로 고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기동대원 모두가 공감하며 하나 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오후에는 축하공연과 2개~3개 시·군으로 구성된 8개 팀이 어울림 체육행사를 통해 기동대원이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생활이 어려운 취약 가구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복지기동대의 활약이 전남 행복시대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많은 도민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고, 복지기동대원이 자긍심과 보람을 갖고 행복하게 봉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