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체육회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자치구장애인체육회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의 실기지도 능력을 키워주고, 스포츠 인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스포츠인권교육은 스포츠윤리센터 스포츠인권강사인 장유라 강사가 진행했다. 인권친화적 생활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도자가 해야 할 역할을 최근 제기된 이슈와 동영상을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여성장애인스포츠 위원인 정경희 강사가 맡았다. 전국장애인체전 11회 메달에 빛나는 정경희 강사는 자신의 경험담과 해외사례를 바탕으로 체감되는 교육을 진행해 지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 진행된 한궁 종목 교육도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대한장애인한궁협회에서 진행한 이론·실기교육을 통해 장애유형별 한궁 경기규정, 투구법, 지도방법 등을 배워보고 직접 종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장성범 생활체육팀장은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정기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25개 자치구 지도자들이 스포츠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양질의 장애인생활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