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뇌 건강교실·건강검진 프로그램 진행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경기도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과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는 지난 13일 복지관 2층 열린소통실에서 후원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한화시스템 조상제 실장,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이 참석했다.

이날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는 노인 건강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지리적 요인으로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남사읍 창리 노인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위한 뇌건강교실과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사용된다. 

먼저, 지난달부터는 취약계층 노인 대상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9일에는 뇌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신체·정신적 건강은 물론, 노년기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이다.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 관계자는 “지리적 여건으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복지관과 함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잠시나마 건강도 챙기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실천한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해 치매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