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대학생·고등학생 76명에게 5,000만 원 지원

전라남도 여수시는 14일 귀뚜라미그룹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 장학금 지원에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시장실에서 정기명 여수시장과 귀뚜라미그룹 최진민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인재양성 장학금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귀뚜라미그룹은 지역 내 고등학생 68명에게 각 50만 원, 대학생 8명에게 각 200만 원 등 총 76명에게 장학금 5,000만 원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장학금은 귀뚜라미그룹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마련됐다.

여수시는 오는 7월까지 읍·면·동과 학교 등을 통해 추천된 관내 저소득가정 자녀·모범학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귀뚜라미그룹 최진민 회장은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환경조성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귀뚜라미 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살피며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수시에 장학금을 후원한 최진민 회장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은 38년에 걸쳐 510억 원 규모의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학술연구 지원, 교육기관 발전기금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나눔 경영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