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30일까지 신청… 참가자 약 40명 선발
수료 후 평가 거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로 위촉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1일~30일까지 ‘2023년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장애 분야 현장 경력 3년 이상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의 경험 5회 이상(3년 이내) ▲공공 또는 민간분야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과정을 이수하고 교육과 접목 가능한 특기가 있는 사람, 또는 이와 유사한 자격 수준을 갖춘 사람으로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기관 전용 시스템(www.able-edu.or.kr/expert/) 회원가입 후,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양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참가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영상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9월~10월 중에 열리는 대면 교육 수료 후, 심사를 거쳐 11월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로 위촉된다. 

이후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의무대상기관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장애인식개선교육사업 수행기관인 개발원은 2019년부터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48명의 전문강사를 배출했으며, 선발된 강사들은 2년마다 보수교육과 과제 평가, 강의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해 재위촉 과정을 거친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장애인식개선팀(02-3433-4514, 45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