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지난 15일 하나은행 충남대병원지점과 치매인식 개선, 지역사회 치매거버넌스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병원을 찾아오는 방문자들에게 대전시 치매관리사업을 홍보하며, 치매예방을 위한 기관 간 연계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앞으로 치매국가책임제 추진에 따른 상생 협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치매 전반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예방사업 추진 ▲원내 이용객들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대전광역치매센터 오응석 센터장은 “고령화 사회로 인해 노인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노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며 “노인들이 자주 방문하고 이용하는 지역 은행에서 적극적인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을 활발히 펼쳐 양 기관의 유기적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충남대병원지점 김남희 지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 지점뿐 아니라 타 영업점에서도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치매나 기타 질병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산 관리 문제를 사전에 대비하는 서비스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황기연 기자 대전·충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