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19일 여수상공회의소 1층 챔버홀에서 회원사 세무·회계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및 납부실무 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부가가치세의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압축해 세무·회계 담당자들이 부가가치세 신고서 전체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신고부속서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좌는 중앙세무회계사무소 대표 박세준 세무사가 ▲부가가치세의 기초개념 및 특징 ▲세금계산서의 필요적 기재사항 및 후발급특례 ▲재화의 실질공급 및 간주공급 ▲간주공급시 과세표준 ▲대손세액공제와 가산 ▲영세율 적용대상 및 첨부서류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및 신고, 납부 등 세무회계 전반에 걸친 실무를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부가가치세는 특성상 과세유형이 다양해 신고시 발생하는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는데 이번 강좌를 통해 부가가치세 신고서와 신고부속서류를 이해함으로써 회원사들이 보다 쉽게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회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지원사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