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제철소 직원 대상 육아특강 열려

전라남도 광양제철소가 지역주민들과 직원 부부 대상으로 육아관련 특강을 열며, 주민들의 육아 궁금증 해소와 함께 지역사회 내 양육친화적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아이를 이해하고, 나를 잃지 않는 기질 육아’를 주제로 광양제철소 교육관에서 열린 육아 특강에는, 광양제철소 직원과 그룹사·협력사 직원을 비롯해 전남 광양시 주민까지 약 2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이다랑 강사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 부모 전문 교육기업인 그로잉맘의 대표로서 '아이 마음에 상처주지 않는 습관' 등 다수의 육아관련 서적을 집필하고, 방송을 통해 기질 육아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육아전문 강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특강의 주제가 된 기질 육아는 아이와 부모의 선천적인 특징인 '기질'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놀이와 훈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와 부모간 조화로운 육아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강은 기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소개를 시작으로, 아이를 이해하는 방법과 이에 대한 맞춤형 육아 수단을 가르치는 강연으로 구성됐다.

이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은, 물론 참석자별로 민감한 질문을 받고 이에 답변하는 개인 질의응답 시간까지 가지며 참석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특강은 광양제철소 직원 뿐만 아니라 그룹사와 협력사는 물론 지역주민들까지 대상으로 열려 광양제철소가 추진하는 지역 상생형 특강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그동안 광양제철소는 ‘기업시민’으로서 기업차원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롤 모델 제시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전남 광양제철소는 광양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직원들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육아 부담 해소 요구에 부응하고, 광양 지역에 육아 친화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협력사 직원과 주민들까지 특강 참석 대상자를 확대했다.

이렇게 참석 대상이 확대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지역 주민은 “우리 지역의 대표 기업이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하다.”며 “덕분에 광양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직원도 "광양제철소가 직원들의 육아에 관심을 가져주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그룹사와 협력사,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게까지 이러한 기회가 계속 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