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플랫폼 체리와 개발… 야미당에서 기부세트 주문 시 1,000원 기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가 생활 속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부플랫폼 체리와 함께 개발한 ‘기부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22일 서울시 용산구 야미당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는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과 루덴스파트너스 성래현 대표이사, 체리 이수정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퓨전음식점 야미당은 체리가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기부 키오스크를 최초로 설치하고, 인기메뉴 3종에 1,000원을 더한 기부세트 메뉴를 개발했다.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음료수를 받을 수 있으며, 1,000원이 사랑의열매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고객들의 기부금은 추후 국세청을 통해 세액공제 혜택도 가능하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야미당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로봇주방에서 만든 음식도 즐기고 나눔도 동참하며 즐거운 기부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사랑의열매는 기부 키오스크처럼 쉽고 자연스럽고 재밌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생활 속 기부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체리 이수정 대표이사는 “기부 키오스크는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면서 쉽게 기부할 수 있게 설계됐다.”며 “기부에 관심이 없는 고객들도 일상에서 기부를 실천하며 나눔에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루덴스파트너스 성래현 대표이사는 “야미당을 찾는 고객들에게 기부 메뉴를 선보여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고객이 기부 메뉴를 선택해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